반응형

흥미로운 심리? 테스트를 찾게 되어 해보았습니다.

 

프리랜서 개발자 유형 테스트

Q. 나와 닮은 개발자는 누구일까?

doda.app

나와 닮은 개발자는? -> 마크 저커버그

테스트를 해보니 마크 저커버그가 나왔네요!

마크 저커버그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제 MBTI는 INFP이고 딱 한번 ENFP가 나왔습니다... ENFP로 나온 게 가장 최근이긴 하지만..ㅎㅎ 전 제가 INFP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슈퍼 NFP인데 사실 I랑 E는 애매한 것 같기도 하네요. 원래 슈퍼 I였는데 요즘은 E가 되어가는 것 같기도 하구... 쨋든 개발자 유형 테스트를 해보면서 질문들이 프로젝트 관련된 것들이나 현업 관련된 것들이 꽤나 있어서 만약 저 상황이라면 나는 어떻게 할까 곰곰이 생각해보고 선택을 했습니다.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본 마크 저커버그가 나왔습니다.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고 페이스북의 설립자이시죠..!

영광입니다..ㅎㅎ

닮은 개발자가 나오고 그 밑에 특성? 들이 쭉 나열되어 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제가 생각하는 제 특성이랑 같은지 다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젝트에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필요한 것을 정확히 판단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어요.

음... 이 부분은 제가 제대로 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적이 없어 잘 모르겠네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은 다할 것 같지만, 필요한 것을 정확히 판단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는...

  • 타인에 대한 배려가 몸에 배어 있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편이에요. 주변인으로부터 고민 상담 요청을 곧잘 받습니다.

이거는 좀 맞는 것 같아요! 남들 눈치를 많이 봐서...(I라서..?) 배려는 하려고 계속해서 노력 중이고 공감도 잘해줍니다..!(F라서..?) 친구들 고민은 자주 들어주는 편입니다. 

  • 겉보기엔 열심히 안 하는 것 같은데, 실은 효율적인 일처리로 성과가 좋은 타입이에요!

이것도 잘 모르겠네요... 맞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동료들이 나의 성과를 알아주지 못해 가끔 지칠 때가 있어요.

이거는 맞는 것 같아요ㅎㅎ 제대로 된 협업을 해본 적이 없지만 사실 그런 부분 말고도 일상생활하면서 뭔가 저래서 서운했던 적이 많거든요..!

 


요즘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이다 보니까 정말 다양한 심리테스트들이 있는데 개발자 관련된 것은 처음 보아 신기해서 해보았습니다.. ㅎㅎ 다들 한 번 씩 해보셔도 재밌을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