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784??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7기 안드로이드 과정을 진행하는 중 10/20 오프라인 이벤트인 부스트 컨퍼런스 2022에 참여하게 되었다..!!!
부스트 컨퍼런스 2022의 장소는 1784라고 한다! 사실 처음 1784를 들었을 땐 뭔지 몰랐음...ㅎㅎ(네이버에 가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한가보다) 1784를 찾아보니... 네이버 신사옥이라고…
https://1784.navercorp.com/

1784 THE TESTBED 혁신을 현실로.

건물이 기술 그 자체인 1784의 의미, 철학, 주요 기술, 친환경, 코로나 대응, 상생 관련 정보 제공

1784.navercorp.com

우와 내가 이런 곳에 갈 수 있다고??... 너무 설레는 마음으로 10/20일만을 기다렸다...!!

건물의 첫인상(1784가 아닌 Green Factory...)

사진에 Naver라고 써있는 건물은 1784(신사옥)이 아니라 Green Factory(구사옥)이다...ㅎㅎ
너무 웅장해서 저게 신사옥인 줄 알았는데... 허허... 저 뒤에 있는 건물이 로봇 친화형 건물인 1784이다!
컨퍼런스는 14:30분부터 시작 및 14:00부터 입장이었지만 외부인도 이용 가능한 스타벅스가 있다길래 조금 일찍 도착해서 스타벅스에서 시간을 때울 생각이었다!

브랜드 스토어

스타벅스를 가기 전 브랜드 스토어에 먼저 방문했다!!! 당시에는 부끄러워서 사진을 못 찍었지만 사진 좀 찍어둘 걸 후회가 된다... 정말 이쁜 굿즈들이 많았는데, 이쁜 만큼 가격은 이쁘지 않았다...^^;
브랜드 스토어에는 네이버 1784 + Green Factory를 모델로한 브릭, N키캡, 레고 키링, 휴대폰 케이스 및 필기류 등 여러가지 상품이 있었다!!! 정말 다 사고 싶었지만 지갑사정이 허락해주지 않아서 패스
굿즈 중 메모지? 메모장?을 파는 것도 있었는데 어떤 사람이 웃긴 글을 적고 가서 사진을 찍어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굴까...???

그리고 기억에 남은 것들 두 장!

브랜드 스토어에 있는 섹션 중 하나였는데 티셔츠와 같은 옷들을 전시해놓은 것 같다!! 이 옷들은 판매용은 아닌 것 같고 전시용이라고 생각했는데 잘 모르겠다..!! 전시용이 맞다면, 역시 네이버는 정말 멋있다. 자부심을 느낄만한 회사...

스타벅스

브랜드 스토어를 살짝쿵 구경하고 스타벅스로 갔다..!! 첨 갔을 땐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굉장히 민망했다...

요로코롬 귀여운 로봇들도 있었고..!!

네이버 직원인척도 살~짝 해봤다...(사실 맥북 전면에 I'm a boostcamper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살짝 민망했다...)

쓰레기 버리고 오다가 로봇이 움직이길래 호다닥 찍어봤다 ㅎㅎㅎ 어머 신기해라

요런 그림을 그려주는 AI?도 있었다!!!

컨퍼런스는??

구경을 조금 하다가 행사시간이 되어 친해진 안드로이드 캠퍼분들과 행사장에 입장을 했다!!!

요렇게 이쁘장한 배너도 준비되어있었고,

내가...!! 네이버의 방문증도 받아보았으며,

내 글씨체로... 요러한 명찰도 만들었다!

귀여운 주니어 네이버 에코백 굿즈(비닐에 담긴 검은색 물체)와 간식 상자도 받았다..!!!

컨퍼런스에 관한 이야기는 안하고 초등학생이 체험학습에 다녀온 후기같은 느낌의 글을 작성하고 있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컨퍼런스에 대해서 간단히 말해보자면...!!
우선은 동료 캠퍼분들이 직접 연사를 하는 테크톡 시간,
다양한 캠퍼들이 모여 소통하는 시간인 네트워킹 시간,
그리고 현업자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커리어톡 시간으로 구성되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테크톡

테크톡 시간은 내가 겪을 혹은 겪은 문제나 의문 사항들을 캠퍼분들이 깊게 조사하고 자료 및 내용을 공유해주는 시간이었다!
캠퍼분들이 너무 너무 퀄리티있는 발표를 해주셔서 알고 싶었지만 미루었던 내용들을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네트워킹

네트워킹은 어떠한 규칙에의하여 랜덤으로 짜여진 다양한 캠퍼분들이 대화를 하는 시간이었다!! 초면인 분들이 많아서 그냥 캠퍼분들을 모아만 두고 이야기를 시켰다면 어색했을 것 같지만 초반에 몇 가지 주제들을 던져주셔서 해당 주제들로 조금 더 쉽게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커리어톡

커리어톡은 현직자분들을 모시고 캠퍼분들이 질문을 하면 답변을 해주는 시간이었는데, 정말 다른 곳에서 쉽게 얻지 못할 정보들을 공유해주셔서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렇게 총 3가지 카테고리의 알찬 컨퍼런스를 보낸 것 같다..!!!

안드로이드계의 연예인 IVY님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7기 안드로이드 도메인의 마스터이신 아이비님도 뵐 수 있었다!
정말 줌으로만 보았던 연예인같은 존재셨는데 실제로 뵙게되니 너무 너무 반갑고 영광이었다..!
쉬는 시간에 다른 분들이 아이비님의 싸인을 받으러 가시길래 나도 호다닥 맥북을 들고 싸인을 받았음…ㅎㅅㅎ

끝~

컨퍼런스가 끝나고 뒷풀이를 하러가기 전 내부를 한 컷...
하루 정말 갚진 시간을 보냈고 네이버에 더 오고 싶어졌다...!!!

내가 감히 이런말 해도 될지는 모르겠지만...ㅎㅎㅎ


(졸업은 해야하니)
3년만 기다려줘 네이버...!!
(면접은 보러 갈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