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주는 나름 알차게 보낸 것 같은데..! 생각보다 순수 시간은 얼마 안되는 것 같다.

크게 아래 세 가지를 진행했다.

  • 네이버 부스트 캠프 2차 코딩테스트를 위한 알고리즘 공부
  • MVVM, AAC등을 숙지하기 위한 간단한 영화 앱 만들기(미완)
  • Next.js를 이용한 나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고 배포까지!

 

네이버 부스트 캠프 2차 코딩 테스트를 위한 알고리즘

말 그대로 네이버 부스트 캠프의 2차 코딩 테스를 위한 알고리즘을 공부했다. 당장 모르는 알고리즘 지식을 공부하거나 너무 어려운 문제를 풀면 오히려 독이될 것 같아서 그냥 브론즈 상위, 실버 하위의 완전 탐색 문제들을 풀며 대충 감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자신감을 얻었다.

 

MVVM, AAC등을 숙지하기 위한 간단한 영화 앱 만들기

부트캠프, 스터디, 프로젝트, 동아리 등을 지원하기 위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하는데 현재의 깃허브에는 너무 알고리즘관련 커밋밖에 없기도 하고 MVVM, AAC, Glide, Retrofit 등 지금까지 사용해봤던 기술들을 복습해볼겸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오픈API를 이용하여 날짜를 입력하면 해당 날짜의 박스오피스 영화 순위를 1 ~ 10위까지 나타내는 기능과
네이버의 검색 오픈API를 이용하여 영화 제목을 입력하면 해당 단어가 제목에 포함된 영화들을 나타내주는 기능까지 구현하였다.

 

Next.js를 이용한 나의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웹 프론트는 대학교 2학년 수업시간에 하드 html, css, js를 이용하여 간단한 웹 페이지만 만들었었다. 그 땐 정말 웹 프론트에 흥미가 없었는데 이번에 개발하는 정대리님께서 2시간 40분 정도 영상길이의 Next.js, Tailwindcss를 이용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개발 및 배포까지 알려주는 영상을 올려주셔서 해당 영상을 보고 따라했다.

웹에 대해서는 거의 전무한데 그래도 개발 지식은 약간 있어서인지 막히는 부분 하나도 없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아직은 기본적인 틀만 짜놓아서 취미로 공부해가면서 수정해보려고 한다 ㅎㅎ

수피치의 포트폴리오

 

부스트 캠프가 되면 정말 좋겠다~~~ 안되면 연합 동아리에라도 참여해서 프로젝트를 하나 완성해보고 싶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