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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nosaur_Adventure를 만들던 중 게임 플레이 중간에 오브젝트의 태그를 변경해야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스크립트로 아주 간단히 게임오브젝트의 태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meObject.tag = "태그명"; 와 같이 사용해주면 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hangeTag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Debug.Log("태그 변경!"); // 마우스 클릭을 알리기 위해 작성함
            gameObject.tag = "Player";
        }
    }
}

위의 코드는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마우스가 클릭됨을 나타내는 "태그 변경!"이 출력되고 이 스크립트가 포함되어있는 오브젝트의 태그가 Player태그로 변동되게 만드는 코드입니다.

 저 스크립트를 GameManager에 넣고 실행해보면

위의 GIF에서 보이듯이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태그 변경!"이 출력되고 동시에 GameManager의 태그가 Untagged에서 Player로 변경됨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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