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틀린 알고리즘 스터디에서 인원들의 코드관리를 위하여 git을 사용하게 되었다. 나는 혼자 commit, push, pul, clone 밖에 안 해봤는데 브랜치따서 PR보내고.. 이렇게 관리를 해야해서 공부를 하고있었다. 

대충 fork, branch, PR에 대하여 익히고 혼자 테스트 레포를 만들어 실습 중에 있었다. 

- 멋 - 을 위하여 terminal 명령어로 실습하고 있었는데 실수로 

git commit -m "메시지 내용 .  

하고 엔터를 눌렀더니

요런식으로 무한 지옥에 빠졌었다... 처음 저 오류가 발생하였을 땐 정말 당황했다.. 아는 명령어도 별로 없지만 나름 아는 명령어들을 다 써보았는데 탈출이 불가능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5773278/i-get-dquote-as-a-result-of-executing-a-program-in-linux-shell

 

I get "dquote>" as a result of executing a program in linux shell

When I execute a script in a Linux shell, I get this output: dquote> What does this mean?

stackoverflow.com

요기서 해답을 찾았다... 

단순 "를 눌러주면 된다.

지금 생각해보니 dquote면 쌍따옴표라는 뜻인데... 명령어 입력간에 "를 닫지 않고 enter를 눌러 단순히 "" 사이에 받을 내용들을 쭉 입력 받는 부분인 것 같다.

어쨋든 해결 성공!

dquote> 탈출하기

 

 아주 간단하다. " 를 입력 후 enter 입력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